menu

close

오이라세 계류 에코투어리즘 프로젝트 개요

오이라세 계류의 자연환경 보전을 위해 아름답고 맑은 계곡과 너도밤나무숲을 만끽하기 위해


도와다하치만타이 국립공원에 있는「오이라세 계류」는 후세에 길이 남길만한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귀중한 자연환경으로서 이를 보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이곳은 연간 200만명이 찾는 아오모리를 대표하는 경승지이자 관광지로, 앞으로 더 많은 관광활성화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오이라세 계류」자연환경보전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자는 취지로, 산업관광기관, 자연환경기관, 행정기관 등으로 조직된「오이라세 계류 에코투어리즘 프로젝트 실행위원회」 <PDF:48KB>에서, 2008년부터「오이라세 계류 에코리즘 프로젝트」를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오이라세 계류의 자연환경 보전활동과 10월 제5주에 실시하는 승용차교통 규제운동를 통해서,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아오모리현 주민에게 자연환경보전을 널리 알리고 계몽하여, 해당지역을 영속적으로 보전하고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지역발전과 관광진흥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민관이 하나되어 협력활동을 함으로써, 오이라세 계류의 자연가치를 향상시키며, 오이라세 계류의 매력을 일본 전역에 전하고자 합니다.

취지

「오이라세계류의 자연환경보전」에 이바지하는 활동을 민관이 하나되어 추진해 나간다.

목적

오이라세 계류의 자연환경보전 활동과 10월 제5주에 행하는 승용차교통규제 실시를 통해,


1.

방문하신 관광객과 아오모리현주민에게 자연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며, 지속적으로 보전에 힘쓴다.

2.

자연환경자원을 살린 해당지역의 지역발전과 관광진흥을 도모한다.


오이라세계곡 승용차교통규제는, 「오이라세계류 이용적정화협의회」의 심의를 거쳐서 실시됩니다.